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일본 시장 진출의 성공 가이드를 제공해드리는 "제이 브릿지" 컨설팅 컴퍼니입니다.
"제이 브릿지"는 일본 전시회의 부스 참가를 고려하시는 분들, 콘텐츠 시장에 진출하시고 싶은 분들께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여러분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 및 전시 성과 극대화를 도와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하기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설팅 안내 >> info@jbridgecorp.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2024년 11월에 개최될 제16회 콘텐츠 도쿄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특징과 하이라이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개최 일정 및 전시회 소개
개최 일정 : 2024년 11월 20일(수) ~ 22일(금)
장 소: 일본, 마쿠하리 멧세
주 최 사: RX Japan주식회사
제16회 콘텐츠 도쿄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콘텐츠 관련 전시회로,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와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이 전시회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활성화와 마케팅에 있어서의 콘텐츠 활용 촉진을 목적으로 전 세계에서 모인 콘텐츠 제작자, IT 전문가, 마케팅 관계자들이 참여해 【사람】【기술】【서비스】 네트워킹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주요 특징
1) 출품 품목
- 창작자(개인)
- 콘텐츠 제작 회사
- 영상·CG 제작
- 광고 디자인・브랜딩
- IT
- 마케팅
- 첨단 기술
- 권리 거래 등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련된 모든 사람, 물건, 서비스
2) 5개의 구성 전시회
・라이선싱 재팬 : 캐릭터 & 브랜드 라이선싱 무역 전시회
전 세계의 모든 범주의 자산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위한 최고의 국제 라이센스 무역 전시회
・ 크리에이터 전시회
크리에이터 (작가,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사진 작가 등)가 자신의 작품을 모든 미디어에 홍보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
・ 영상/CG 제작 전시회
영상, CG 관련 콘텐츠 제작사들이 모이는 전문 무역 전시회
・ 첨단 디지털 테크놀러지 전시회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인터랙티브 기술에 대한 혁신적이고 품질 높은 솔루션이 집결한 일본 최대의 전시
・ 광고/크리에이티브/마케팅 전시회
광고 제작사, 웹페이지 제작사, 출판사, 디자인 회사, 편집 제작사를 대상으로 새롭게 론칭된 전시회
3) 부스 참가 메리트
① 매력적인 일본 시장
・세계 3위 콘텐츠 시장(2022년 기준)
・ 콘텐츠 시장 규모 : 약 1,179억 달러까지 성장 (2021년 기준)
・ 매력적인 광고 시장 : 전체 미디어 광고비 기준 3위
② 업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
콘텐츠 도쿄는 콘텐츠 사업 전체를 망라하는 일본 최대의 종합 전시회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2023년 개최 실적>
- 참가 업체 수 : 943사 (참여 국가/지역 : 41)
- 참관객 수 : 47,092명
동시 개최전을 포함한 수치 입니다.
③ 수준 높은 방문객들이 방문
단순히 홍보를 위한 행사가 아닌 판매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논의를 위한 전시회로, 다양한 방문객들이 집결합니다.
3. 결론
제16회 콘텐츠 도쿄 2024는 콘텐츠 비즈니스와 기술 혁신의 중심지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기업의 광고 및 브랜딩 전략을 강화할 수있는 마케팅과 비즈니스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 산업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기를 기대합니다.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