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년 상반기 전시회 소개] SMTS 2025 : 슈퍼마켓 비즈니스의 핵심 플랫폼

by 제이 브릿지 2024. 8. 1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일본 시장 진출의 성공 가이드를 제공해드리는 "제이 브릿지" 컨설팅 컴퍼니입니다.

 

"제이 브릿지"는 일본 전시회의 부스 참가를 고려하시는 분들, 슈퍼마켓 시장에 진출하시고 싶은 분들께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여러분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 및 전시 성과 극대화를 도와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하기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설팅 안내 >> info@jbridgecorp.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2025년 2월에 개최될 SMTS2025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특징과 하이라이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SMTS 공식 홈페이지

1. 개최 일정 및 전시회 소개

개최 일정 : 2025년 2월 12일(수) ~ 14일(금)

장        소: 일본, 마쿠하리 멧

주        최:  일반사단법인 전국 슈퍼마켓 협회

 

SMTS (Supermarket Trade Show) 2025는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2024년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입니다. SMTS는 전 세계의 슈퍼마켓 관계자들이 최신 유통 기술과 솔루션을 탐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로, 업계 관계자들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입니다. 이 전시회는 다양한 규모의 유통업체, 공급업체, 제조업체 등에게 최고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행사입니다.

 

2. 주요 특징

1) 구성 존 및 출품 품목

① 음료·주류 존

 

  • 물(미네랄 워터)
  • 청량 음료
  • 맥주·크래프트 맥주·기타 발포성 주류
  • 리큐어·양주·스피리츠
  • 와인·일본 와인·과실주
  • 일본주·소주 및 기타 알코올 음료
  • 무알코올 음료, 기타

② 가공식품 존

  • 일배(日配)
  • 조미료·향신료·다시·향신료
  • 파우더류(粉類)
  • 식용유
  • 통조림·병조림
  • 인스턴트·레토르트·즉석·간편 식품
  • 건어물
  • 쌀·밥류·밥 관련
  • 빵류·빵 관련, 면류·면 관련
  • 기호품(차·커피·홍차), 기타
  • 유기 식품·오가닉·SDGs 대응 식품

③ 과자·스위트 존

  • 과자
  • 진미·안주
  • 디저트·서양 생과자
  • 화과자
  • 제과 재료, 기타

④ 신선 존

  • 청과(야채, 과일, 꽃, 청과 가공품)
  • 축산(정육, 가공육)
  • 수산(신선어, 염건·수산 가공품)
  • 달걀, 기타

⑤ 매장 개발·판촉 존

  • 매장 DX·데이터 활용·고객 유치 지원·판촉
  • 온라인 슈퍼마켓·배달
  • 포인트 서비스
  • 매장 운영·업무 효율화·생산성 향상
  • 인재 파견·교육·채용
  • 신문·잡지·서적·웹 미디어

⑥ 설비·자재 존

  • 매장 설계·건설 관련
  • 포장·결속 기기·용기
  • 식품 가공·업무용 조리 기기
  • 냉장·냉동 기기
  • 진열대·집기
  • 기타 점내 기기·비품
  • 물류·보관·운송·품질 관리 기기
  • 매장 외부 설비
  • 보안·안전 관련 기기
  • 환경·위생 관련 기기·비품
  • POS 레지·캐시리스
  • 일용품·잡화·비식품 상품

⑦ 식품 트렌드 존

  • “타이파×식”
  • “단백질×식”
  • “인바운드×식”
  • “냉동×식”

⑧ 지방·지역산품 존

  • 일본 각 지역의 지역산품

 

2) 부스 참가 메리트

 

①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하는 식품 유통 업계에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역사깊은 비즈니스 전시회

   전국의 소매업을 비롯해 도매상·상사, 중식, 외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바이어가 방문하여, 참가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이번이 59번째 개최입니다.

 

② 식품 관련 비즈니스 전시회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최

   식품 유통 업계의 단체가 주최하는 이 전시회에는 일본 전국의 지역산품을 포함한 국내외 식품뿐만 아니라, 최신 설비·자재, 매장 개발·판촉에 관련된 정보·기술·서비스가 총집합합니다.

 

③ 전국의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하는 소매업 VIP와 바이어들이 참석하며, 의사 결정권을 가진 비즈니스 의식이 높은 참가자가 많은 것이 특징

 

[업종 내역] 소매 26.3% / 무역회사, 도매, 수입대행 26.8% / 식품메이커, 생산자 21.6%

[결  정  권] 결정권을 가지고 있음 37.1% / 결정시 영향력이 있음 37.6%

[근  무  처] 관동지방 69.1%

출처 : SMTS 공식 홈페이지

 

 

3) 2024년 개최 실적

참가 업체 수 : 2,190사・단체 (해외 참가: 13개국 93사・단체 126부스)

부스 수 : 3,521부스 

참관객 수 : 75,858명

 

3. 마무리

SMTS 2025는 유통업계 종사자들에게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업계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이러한 전시회는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MTS 2025에 참여하여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TS 2025 부스 참가 컨설팅 안내 >> info@jbridgecor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