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 진출의 성공가이드 "제이 브릿지"

일본 시장 진출의 성공 가이드 "제이 브릿지" 컨설팅 컴퍼니 입니다.

전시회 소개/2. 농업・식품・슈퍼마켓

[2025년 상반기 전시회 소개] SMTS 2025 : 슈퍼마켓 비즈니스의 핵심 플랫폼

제이 브릿지 2024. 8. 15. 12:06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일본 시장 진출의 성공 가이드를 제공해드리는 "제이 브릿지" 컨설팅 컴퍼니입니다.

 

"제이 브릿지"는 일본 전시회의 부스 참가를 고려하시는 분들, 슈퍼마켓 시장에 진출하시고 싶은 분들께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여러분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 및 전시 성과 극대화를 도와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하기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컨설팅 안내 >> info@jbridgecorp.com

 

이번 포스트에서는 2025년 2월에 개최될 SMTS2025에 대해 알아보고, 주요 특징과 하이라이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SMTS 공식 홈페이지

1. 개최 일정 및 전시회 소개

개최 일정 : 2025년 2월 12일(수) ~ 14일(금)

장        소: 일본, 마쿠하리 멧

주        최:  일반사단법인 전국 슈퍼마켓 협회

 

SMTS (Supermarket Trade Show) 2025는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2024년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열릴 예정입니다. SMTS는 전 세계의 슈퍼마켓 관계자들이 최신 유통 기술과 솔루션을 탐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로, 업계 관계자들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입니다. 이 전시회는 다양한 규모의 유통업체, 공급업체, 제조업체 등에게 최고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관련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행사입니다.

 

2. 주요 특징

1) 구성 존 및 출품 품목

① 음료·주류 존

 

  • 물(미네랄 워터)
  • 청량 음료
  • 맥주·크래프트 맥주·기타 발포성 주류
  • 리큐어·양주·스피리츠
  • 와인·일본 와인·과실주
  • 일본주·소주 및 기타 알코올 음료
  • 무알코올 음료, 기타

② 가공식품 존

  • 일배(日配)
  • 조미료·향신료·다시·향신료
  • 파우더류(粉類)
  • 식용유
  • 통조림·병조림
  • 인스턴트·레토르트·즉석·간편 식품
  • 건어물
  • 쌀·밥류·밥 관련
  • 빵류·빵 관련, 면류·면 관련
  • 기호품(차·커피·홍차), 기타
  • 유기 식품·오가닉·SDGs 대응 식품

③ 과자·스위트 존

  • 과자
  • 진미·안주
  • 디저트·서양 생과자
  • 화과자
  • 제과 재료, 기타

④ 신선 존

  • 청과(야채, 과일, 꽃, 청과 가공품)
  • 축산(정육, 가공육)
  • 수산(신선어, 염건·수산 가공품)
  • 달걀, 기타

⑤ 매장 개발·판촉 존

  • 매장 DX·데이터 활용·고객 유치 지원·판촉
  • 온라인 슈퍼마켓·배달
  • 포인트 서비스
  • 매장 운영·업무 효율화·생산성 향상
  • 인재 파견·교육·채용
  • 신문·잡지·서적·웹 미디어

⑥ 설비·자재 존

  • 매장 설계·건설 관련
  • 포장·결속 기기·용기
  • 식품 가공·업무용 조리 기기
  • 냉장·냉동 기기
  • 진열대·집기
  • 기타 점내 기기·비품
  • 물류·보관·운송·품질 관리 기기
  • 매장 외부 설비
  • 보안·안전 관련 기기
  • 환경·위생 관련 기기·비품
  • POS 레지·캐시리스
  • 일용품·잡화·비식품 상품

⑦ 식품 트렌드 존

  • “타이파×식”
  • “단백질×식”
  • “인바운드×식”
  • “냉동×식”

⑧ 지방·지역산품 존

  • 일본 각 지역의 지역산품

 

2) 부스 참가 메리트

 

①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하는 식품 유통 업계에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역사깊은 비즈니스 전시회

   전국의 소매업을 비롯해 도매상·상사, 중식, 외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바이어가 방문하여, 참가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이번이 59번째 개최입니다.

 

② 식품 관련 비즈니스 전시회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개최

   식품 유통 업계의 단체가 주최하는 이 전시회에는 일본 전국의 지역산품을 포함한 국내외 식품뿐만 아니라, 최신 설비·자재, 매장 개발·판촉에 관련된 정보·기술·서비스가 총집합합니다.

 

③ 전국의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하는 소매업 VIP와 바이어들이 참석하며, 의사 결정권을 가진 비즈니스 의식이 높은 참가자가 많은 것이 특징

 

[업종 내역] 소매 26.3% / 무역회사, 도매, 수입대행 26.8% / 식품메이커, 생산자 21.6%

[결  정  권] 결정권을 가지고 있음 37.1% / 결정시 영향력이 있음 37.6%

[근  무  처] 관동지방 69.1%

출처 : SMTS 공식 홈페이지

 

 

3) 2024년 개최 실적

참가 업체 수 : 2,190사・단체 (해외 참가: 13개국 93사・단체 126부스)

부스 수 : 3,521부스 

참관객 수 : 75,858명

 

3. 마무리

SMTS 2025는 유통업계 종사자들에게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업계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이러한 전시회는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SMTS 2025에 참여하여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TS 2025 부스 참가 컨설팅 안내 >> info@jbridgecorp.com

반응형